본문

하만(HARMAN)이 CES 2023에서 진행한 쇼케이스 행사 ‘하만 익스플로어’에서 운전자 및 동승자 그리고 도로 위 모든 사용자에게 실체적이고 의미 있는 자동차 경험을 선사하는 혁신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CES 2023 기간 동안 라스베이거스 버진 호텔에서 진행되는 하만 익스플로어 쇼케이스에서는 안전성, 웰빙 및 엔터테인먼트를 강화하고 소비자의 검증을 거쳐 OEM에서 바로 적용이 가능한 신제품들을 시연합니다.

 

하만 익스플로어에서 시연되는 신제품을 통해 하만은 신기술이 운전자, 보행자 및 지역사회에 어떤 영향을 줄 수 있는지 보여줄 것입니다. 업계 최초로 시각적, 인지적 부하를 측정하여 운전자의 눈의 활동과 심리 상태를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레디 케어’에서부터 브랜드 오디오 경험을 제공하는 업계 최초의 소프트웨어 플랫폼 제품인 ‘레디 온 디맨드’에 이르기까지 하만이 소개하는 모든 혁신 제품들은 소비자가 현재의 차량뿐 아니라 향후의 차량에서 기대하는 의미 있는 기능들과 기술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하만 익스플로어에서 공개된 각 신제품은 특정 목적을 위해 독립적으로 작동할 수도 있고 더욱 향상된 안전성, 웰빙 및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위해 통합되어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 이 모든 기술들은 업계를 선도하는 하만에서 개발되어 자동차 산업의 엄격한 요구와 기준을 충족했으며 이는 바로 하만이 추구하는 ‘자동차 중심의 소비자 경험’이라는 가치에 부합합니다.

 

하만 오토모티브 사업부의 크리스천 소봇카 사장은 “소비자 중심의 자동차 시장은 오늘날 자동차가 제공해야 하는 것에 대한 기대치를 빠르고 급격히 변화시켰다”며 “자동차는 디지털 라이프의 연장선이 되어 집, 직장, 그 사이 어디에서나 우리가 즐기는 동일한 연결된 경험을 제공하기를 기대합니다. CES 2023의 하만 익스플로어 쇼케이스에서 ‘자동차 중심의 소비자 경험’을 구축하는 혁신적인 제품을 소개하게 되어 기쁩니다. 실시간 데이터를 활용하여 안전성을 향상시키는 것부터 전자 제품의 혁신 기술을 차량에 적용하는 것까지, 지금부터 몇 년 후가 아닌 오늘, 하만이 엄선한 기술들이 차량을 단순한 운송 수단에서 우리의 디지털 생활과 물리적 생활을 연결하는 차량으로 어떻게 변화시키는지 보여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